이용약관

1.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지란지교소프트(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오피스웨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회사(이하 "이용사"이라 한다)간에 이용조건,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이용사에게 서비스 화면을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서비스 계약일로부터 서비스 계약이 종료되는 날까지로 합니다. 회사는 영업상 필요 또는 기타 사정 변경이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합니다.

3.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4. 용어의 정리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 회사가 개발/제공하는 오피스웨어 제품군의 총칭으로서, 오피스키퍼 오피스메신저 2종을 포함해 지란지교소프트가 오피스웨어 제품이라 규정하는 서비스

② 이용사 : 서비스를 도입하는 법인 및 개인사업자

가. 유료 이용사 : 회사가 인정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구입한 고객이 온라인으로 고객등록을 신청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등록 작업을 함으로써 자격 취득
나. 무료 이용사 : 특별한 사유로 인해 이용자의 이용 신청 및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자격 취득

③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

④ 관리자 : 서비스를 도입한 이용사를 대표하여 이용사 정보에 대해 등록 및 삭제, 이용사 사용자들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과 권한을 부여받은 자

⑤ 아이디(ID) : 이용사 식별을 위하여 이용사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⑥ 비밀번호 : 이용사의 비밀 번호를 위해 이용사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⑦ 서비스 일시 중지: 정상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⑧ 해지 : 회사 또는 이용사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

⑨ 만료 : 서비스 기간이 종료되는

5. 이용사 가입의 성립

① 이용사는 유료 이용사와 무료 이용사로 나누어 등록, 관리합니다. 각 유/무료 이용사의 등록은 회사의 판매 및 서비스 제공 기준에 따라 유동적으로 관리되며,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서비스 이용 신청: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이용사는 메일, 홈페이지 문의 및 전화문의를 통해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나. 서비스 이용 승인 : 회사는 이용 신청 이용사가 이용 신청을 하고 결제 승인이 완료된 후 이용사의 서비스 이용을 지원 합니다.

② 이용사 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한 경우, 회사는 이용사의 고유한 시리얼 번호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사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가. 이용사 가입 신청 시 이용사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나. 회의 안녕 및 질서 혹은 미풍약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다.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6. 서비스의 구분

회사가 이용사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 등으로 구분합니다.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회사가 공지나 서비스 이용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7. 서비스 이용 및 제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이용사의 자격에 따라 차등 제공되며, 무료 이용사도 유료 이용사의 자격을 취득하여 변경된 자격 정보에 대하여 수정하면 유료 이용사로서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회사가 필요에 의하여 정한 날 또는 시간의 경우 이용사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8. 이용자 정보의 변경

이용사는 이용사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E-mail이나 서면 또는 전화로 수정 요청을 하여야 하며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 중 변경 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사에게 있습니다.

9. 설치용 소프트웨어 제공

오피스웨어 서비스 중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는 관리자가 등록한 사용자들만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해당 소프트웨어를 통해 설치된 PC의 사용 정보를 수집하고 통합 서버에 전송합니다. PC에서 수집하는 정보 및 그 이용과 보관에 관해서는 서비스 설치 시의 ‘오피스웨어 소프트웨어의 설치 및 이용 약관’에 기재되어 있으며, 해당 약관에 동의하여야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임대금지

고객은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제3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임대하여서 안 되며 제 3자가 소프트웨어 제품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해서는 안됩니다.

11.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가. 보안의 유지 및 향상, 제공설비의 유지 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

나. 데이터의 백업 및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정기적이고 규칙적인 날이나 시간

다. 천재지변으로 인한 통신장애 또는 서비스 중단

라. 기타 위 각호에 준하는 경우

② 회사는 상기 제①항의 사유로 인하여 이용시간을 제한하는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홈페이지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사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이용사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E-mail이나 서면 또는 전화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 될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사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사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12. 이용사의 의무

① 가입신청 양식의 내용은 현재의 사실과 일치해야 합니다.
②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사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사는 회사가 서비스의 일환으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전자우편 및 광고의 형태로 제공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④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사는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⑤ 다른 이용사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⑥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및 변경하여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⑦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⑧ 이용사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결과로 인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⑨ 이용사는 회사에 신청한 License에 규정된 수량에 한해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불법으로 간주되어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불이행 시 민, 형사상 법적 책임을 질 수 있고, 회사는 즉시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⑩ 이용사는 소프트웨어 제품을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디스어셈블 할 수 없습니다.
⑪ 이용사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3.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① 이용계약의 해지는 계약된 서비스가 만료되거나, 사용중인 서비스의 경우 서면 등(전화, 이메일)에 의한 계약해지 통지를 하여야 하며, 만료되거나 해지 합의된 날짜 이후에는 서비스가 동작하지 않으며 기존 사용중인 관리자 ID로 전용 사이트가 로그인되지 않습니다. 아울러 이용사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사용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오피스웨어 소프트웨어 설치 및 이용 약관에 기재된 시한이 지나면 모두 파기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사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회사, 다른 이용사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자.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차.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카.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14. 서비스 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이용사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및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 상위 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이용사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 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 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 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15. 이용사의 게시물 관리

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사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용사가 게시한 자료, 사실 기타 모든 정보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다만, 회사는 이용사가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이용사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하여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라.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방해가 될 정도로 많은 양의 정보를 등록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게시하는 경우

바.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16. 손해배상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사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외의 경우에도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유료 이용사 대상의 서비스에 대하여 사전 공지를 한 경우의 서비스 중지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로 유료 서비스 이용자가 해당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시점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시점으로부터 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그 상태가 계속될 때에는 이용사의 청구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손해배상의 방법 등으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손해배상의 방법으로 아래 기준에 따라 유료 서비스 만료일을 연장해 드립니다.
가. 4시간~8시간 연속 서비스 사용 불가 → 1일 연장
나. 9시간~16시간 연속 서비스 사용 불가 → 2일 연장
다. 17시간~24시간 연속 서비스 사용 불가 → 3일 연장
⑤ 이용사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나 이용사 또는 제 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사는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7. 손해배상의 청구

① 본 계약의 이행기간 중 어느 일방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타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타 상대방은 발생한 손해 전부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② 손해배상의 청구는 각 상대방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③ 이러한 손해배상은 계약기간이 종료한 후 발생하였더라도 청구 할 수 있으나 청구사유가 있음을 안 날로부터 3개월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을 소멸하며 손해배상의 입증책임은 주장하는 자가 부담키로 합니다.

18.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와 제품의 고의적 변조 및 훼손을 통한 제품 무력화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사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하는 자료의 정확성을 보장하지 아니하며 이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고의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자료, 사실 기타 모든 정보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9.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공고일자 : 2019년 8월 26일
- 시행일자 : 2019년 9월 9일